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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번호
- 과제명 [정책] 대전광역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 방안
- 연구책임자 최길수
- 관련부서 경제사회연구실
- 진행상태 완료
- 작성일자 2018년 01월 22일
- 첨부파일 대전광역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 방안.pdf
○ 연구목적
- 본 연구의 수행을 통하여 대전광역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120콜센터의 활성화와 더불어,
민원실 환경개선과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제공 통해 민원행정 우수시책 발굴
및 시행으로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실현시키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함
○ 주요 연구내용
- 민원행정 제도개선 활성화 및 타시도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분석
·민원심사관 운영, 민원실무협의회 운영, 우수시책 도입 등
- 민원실 시설․환경개선 방안 및 민원행정 전담조직 평가 분석
- 민원서비스 수준향상과 만족도 제고 방안(시민만족도 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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