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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연구목적

   - 본 연구의 수행을 통하여 대전광역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120콜센터의 활성화와 더불어,

       민원실 환경개선과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제공 통해 민원행정 우수시책 발굴

        및 시행으로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실현시키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함

 

주요 연구내용

   - 민원행정 제도개선 활성화 및 타시도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분석

     ·민원심사관 운영, 민원실무협의회 운영, 우수시책 도입 등

   - 민원실 시설환경개선 방안 및 민원행정 전담조직 평가 분석

   - 민원서비스 수준향상과 만족도 제고 방안(시민만족도 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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