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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기반연구실

연구목적

   - 마이카 없이 자가용처럼 이용이 가능한 승용차공유(카셰어링)제도를 도입하여, 자동차 수요

       관리 및 신개념 교통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매년 약 12천여 대가 증가하는 자동차의 수요를 적극억제, 교통환경경제편익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고자 함

 

주요 연구내용

   - 대전시에 카셰어링(승용차공유)제도의(2017년 중) 도입계획에 따른 사업 활성화 방안 / 도입

       초기 리스크 극복방법 등

   - 최적의 거점(Spot)주차장 및 주차면 수량, 차량의 적정투입 수량산출 등

   - 택시렌터카업체, 자동차 관련 산업 등과의 마찰에 대비한 대처 방안

   - 기타 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전시의 제도적 보완 내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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