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제번호 2019-05
- 과제명 [정책] 시민의식조사를 활용한 대전의 도시 브랜드 정립 방안
- 연구책임자 윤설민
- 관련부서 기획조정실
- 진행상태 완료
- 작성일자 2019년 04월 05일
- 첨부파일 시민의식조사를+활용한+대전의+도시+브랜드+정립+방안_a.pdf
○ 연구목적
- 대전방문의 해 및 대전시 출범 70주년, 대전광역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하여 대전의 역사 재정립, 새로운 미래상 제시, 시민 자긍심 고취 및 화합통합을 위한 노력이 요구됨
- 이에 대전7030을 맞이하여 대전이라는 도시의 의미를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도시의 정체성 및 마케팅 측면에서 접근해보고자 함.
○ 주요 연구내용
- 도시 정체성 및 마케팅 측면의 선행자료 검토
- 도시 정체성 및 마케팅 측면의 평가 관련 사례 분석
- 시민대상의 현장 설문조사를 통한 대전에 대한 도시 평가 분석
- 선행자료 검토, 사례 분석, 그리고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한 대전의 도시 정체성 및 마케팅 발전 방안 제시
열람하신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