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전략실

연구목적

- 대전방문의 해 및 대전시 출범 70주년, 대전광역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하여 대전의 역사 재정립, 새로운 미래상 제시, 시민 자긍심 고취 및 화합통합을 위한 노력이 요구됨

- 이에 대전7030을 맞이하여 대전이라는 도시의 의미를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도시의 정체성 및 마케팅 측면에서 접근해보고자 함.

 

주요 연구내용

- 도시 정체성 및 마케팅 측면의 선행자료 검토

- 도시 정체성 및 마케팅 측면의 평가 관련 사례 분석

- 시민대상의 현장 설문조사를 통한 대전에 대한 도시 평가 분석

- 선행자료 검토, 사례 분석, 그리고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한 대전의 도시 정체성 및 마케팅 발전 방안 제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