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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연구 배경과 연구 목적

❍ 대전시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의 핵심 수단인 배출권 거래제 대상기관(폐기물부문)으로 온실가스 감축의무가 있음

❍ 배출권거래제는 감축수단으로 대상시설 외부에서 추진한 감축량을 인정해주는 상쇄제도가 있으며, 현재 정부에서는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는 외부사업 방법론 개발을 추진 중에 있음

❍ 이 중 수송(교통)부문에서 승용차를 줄이는 교통수요관리 정책과 친환경 차량을 공급하는 교통정책은 특히 에너지 저감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를 줄일수 있는 효과가 있음. 그러나 이를 개량화하여 온실가스 감축량을 산정
하는 방법은 아직 미진한 상태임

❍ 따라서, 대전시도 그동안 추진해온 수송부문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외부사업 통한 온실가스 감축 가능성에 대한 조사와 준비가 필요함
- 수송부문에서 온실가스 저감이 가능한 정책들을 검토하고 각 정책별 감축 가능한 저감량을 산정함으로써 대전시의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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