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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계획적인 도시 성장과 더불어 도시에 대한 시민의 애착심을 높여줄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시작점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생태감수성을 높이는 것이라 생각됨

- 지역사회 구성원 개개인의 가치관 함양을 통한 실천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이 필요함

따라서 생태감수성에 기초한 환경교육의 활성화로 세종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획의 수립이 요구됨

본 연구에서는 세종시민의 생태감수성 증진을 위한 3차 세종시 환경교육종합계획(2021~2025)’의 방향 및 수립방안을 제시하고자 함

 

연구방법

 

환경교육 및 생태감수성의 정의와 필요성 등 문헌 조사

국내 환경교육종합계획(5차 국가환경종합계획, 2차 및 제3차 환경교육종합계획)의 정책방향 검토

국외(미국, 일본, 독일, 캐나다) 환경교육 정책방향 검토

국내·외 환경교육 사례 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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