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제번호
- 과제명 [기본] 대전의 관광 이미지 평가를 통한 (리)포지셔닝 구축방안에 대한 연구
- 연구책임자 윤설민
- 관련부서 경제사회연구실
- 진행상태 완료
- 작성일자 2018년 12월 21일
- 첨부파일 대전의 관광 이미지 평가를 통한 (리)포지셔닝 구축방안에 대한 연구.pdf
○연구의 목적
- 현재 대전의 관광 이미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대전의 관광 위치(Position)를 객관적으로 평가해볼 필요가 있음
- 특히 도시관광을 중심으로 그 외의 관광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어떤 시각에서 이뤄지고 있는지를 확인해보고자 함
- 따라서 직접적인 조사뿐만 아니라 간접적인 조사를 통해 소비자 관점에서 대전 관광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전을 방문해 본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해보고자 함
- 이러한 접근을 통해 향후 대전 관광의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전략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주요 연구내용
- 관광 이미지 및 포지셔닝 관련 선행자료 검토
- 관광 이미지 및 포지셔닝 관련 도시(지역) 사례 분석
- 미디어 매체에 노출된 현 대전 관광 이미지 현황 및 실태
- 전문가 시각에 의한 현 대전 관광 이미지 평가
-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현 대전 관광 이미지 분석
- 현 대전 관광 이미지를 통한 마케팅 방안 등 포지셔닝 방향 제시
열람하신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