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과제는 연구 특성상 외부 공개를 할 수 없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기간 : 2010. 8. 20. ~ 2010. 10. 19
○ 연구 목적 및 필요성
- 대전·충청의 대표브랜드에 대한 대전과 충청인들의 생각과 의식을 알아보고 민선 5기 대전시정의 나아가야 할 방향 수립에 활용
- 대전·충청지역의 분야별 대표브랜드를 조사 발굴해 언론을 통해 널리 알리고 국내·외 유명브랜드로 육성할 수 있는 전략 마련
○ 연구의 목표 및 내용
- 대전과 충청인을 대상으로 지역대표인물, 지역대표 브랜드에 대한 대전·충청인 의식 조사
- 대전·충청인의 의식조사를 기반으로 민선 5기 대전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제안과 시정방향 제시
- 대전의 대표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상생발전 방안 모색
○ 연구추진방법
- 대전·충청인 대상 의식조사 분석 및 연구
- 대전의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대전형 사업모델 모색
※ 이상의 연구추진은 유효한 통계분석 방법에 의함
○ 기대효과
- 지역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해를 돕고 자긍심과 관심 유발
- 민선 5기 대전시정 정책추진 방향의 기초자료로 활용
○ 연구기간 : 2010. 8. 20. ~ 2010. 10. 19
○ 연구 목적 및 필요성
- 대전·충청의 대표브랜드에 대한 대전과 충청인들의 생각과 의식을 알아보고 민선 5기 대전시정의 나아가야 할 방향 수립에 활용
- 대전·충청지역의 분야별 대표브랜드를 조사 발굴해 언론을 통해 널리 알리고 국내·외 유명브랜드로 육성할 수 있는 전략 마련
○ 연구의 목표 및 내용
- 대전과 충청인을 대상으로 지역대표인물, 지역대표 브랜드에 대한 대전·충청인 의식 조사
- 대전·충청인의 의식조사를 기반으로 민선 5기 대전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제안과 시정방향 제시
- 대전의 대표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상생발전 방안 모색
○ 연구추진방법
- 대전·충청인 대상 의식조사 분석 및 연구
- 대전의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대전형 사업모델 모색
※ 이상의 연구추진은 유효한 통계분석 방법에 의함
○ 기대효과
- 지역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해를 돕고 자긍심과 관심 유발
- 민선 5기 대전시정 정책추진 방향의 기초자료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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