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금) 대전 본원 1층 로비에서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하였다. 연구원 구성원들과 함께 올해 캠페인 테마인 ‘더 빠르게 행동하라(AccelerateAction)’에 맞춰 ‘느린 토끼, 빠른 거북이’를 주제로 ‘일·생활 균형을 위해 천천히 해야 하는 일’과 ‘성평등을 위해 빠르게 해야 하는 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적어 포스트잇을 전시하고, 장미 떡을 전달하였다. 또한, 세계 여성의 날의 유래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3월 12일(수)까지 로비에 전시하였다.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열린정책뉴스와 함께 3월 17일(월) 오후 2시 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지방 메가시티 성공발전을 위한 메가산업 중심의 메가시티 정책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첨단 및 바이오산업 등 대전지역에 특화된 분야의 산업 중심 육성 전략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리자는 취지에서 각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대전세종연구원은 대전청년내일재단과 3월 10일(월) ‘청년정책 연구 및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에는 △청년 관련 현안 대응 및 정책 논의 공동 추진 △지역 청년을 위한 사업 운영 및 기관 간 정보 교환 △청년정책연구 고도화를 위한 의견 수렴 및 연구·자문 △청년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청년정책 방향 논의를 위한 정기적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영진 원장은 “대전 지역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는 대전청년내일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더욱 심도 있는 청년정책 연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