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 과제번호
    • 과제명 [정책] 대전대표브랜드 육성을 위한 대전·충청인 의식조사
    • 연구책임자 임병호
    • 관련부서 지속가능연구실
    • 진행상태 완료
    • 작성일자 2011년 01월 10일
    • 첨부파일
※ 본 과제는 연구 특성상 외부 공개를 할 수 없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기간 : 2010. 8. 20.  ~  2010. 10. 19

○ 연구 목적 및 필요성   
- 대전·충청의 대표브랜드에 대한 대전과 충청인들의 생각과 의식을 알아보고 민선 5기 대전시정의 나아가야 할 방향 수립에 활용   
- 대전·충청지역의 분야별 대표브랜드를 조사 발굴해 언론을 통해 널리 알리고 국내·외 유명브랜드로 육성할 수 있는 전략 마련

○ 연구의 목표 및 내용   
- 대전과 충청인을 대상으로 지역대표인물, 지역대표 브랜드에 대한 대전·충청인 의식 조사   
- 대전·충청인의 의식조사를 기반으로 민선 5기 대전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제안과 시정방향 제시   
- 대전의 대표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상생발전 방안 모색

○ 연구추진방법   
- 대전·충청인 대상 의식조사 분석 및 연구   
- 대전의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대전형 사업모델 모색     
※ 이상의 연구추진은 유효한 통계분석 방법에 의함

○ 기대효과   
- 지역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해를 돕고 자긍심과 관심 유발   
- 민선 5기 대전시정 정책추진 방향의 기초자료로 활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