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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과제번호
    • 과제명 [현안] 관광마케팅공기업설립에 관한 업무 범위와 운영주체 검토
    • 연구책임자 문경원
    • 관련부서 기획조정실
    • 진행상태 완료
    • 작성일자 2011년 01월 10일
    • 첨부파일
※ 본 과제는 연구 특성상 외부 공개를 할 수 없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기간 : 2010. 8. 4.  ~  2010. 8. 13  

○ 연구 필요성     
-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관광, 문화, 레저와 복합된 관광상품의 개발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    
- 분산되어 있는 관광레저 관련기구와 업무를 통합한 기구설립  

○ 연구목적    
- 공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방안 모색    
- 공기업별 유사기능을 조정하여 공기업 재정비  

○ 연구방법     
- 공약사항의 제안취지에 적합한 방안으로 접근     
- 업무 범위에 해당되는 지방공기업을 분류하여 검토     
- 객관성과 타당성 확보를 위한 내용 분석  

○ 주요 연구내용     
- 공기업의 업무범위를 관광마케팅 또는 도시마케팅으로 할 것인가의 여부     
- 공기업의 운영주체를 공사 또는 재단으로 할 것인가의 여부  

○ 연구결과의 활용 및 기대효과     
- 공기업의 업무범위와 관련 공기업 선정관련 연구결과 반영     
- 공기업의 운영주체에 대한 연구결과 반영     
- 추진 기획단의 업무 추진 방침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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