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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번호
- 과제명 [현안] 시정홍보의 과제와 전략개발
- 연구책임자 최길수
- 관련부서 경제사회연구실
- 진행상태 완료
- 작성일자 2008년 12월 30일
- 첨부파일 수시2008대전시정전략 TF 과제.pdf
시정홍보의 과제와 전략개발
연 구 기 간 2008. 01. 01. ~ 2008. 02. 28. (총 2 개월)
○ 연구의 필요성
- 정책의 성패는 정책고객인 국민 또는 시민들이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에 대하여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으며, 신뢰하고 있는가에 대한 평가결과로 판가름할 수 있음
- 정부가 추진하는 시책에 대한 인지도 및 신뢰도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수단은 “홍보”라고 볼 수 있으며,
민주화와 정보화가 진전될수록 정책홍보의 비중은 커지고 있음
- 따라서 시정홍보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시정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의 마련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음
○ 연구목적
- 대전광역시의 시정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시정홍보전략을 모색하여 제시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임
○ 주요 연구내용
- 대전광역시 시정홍보의 현황
- 대전광역시 시정홍보의 문제점
- 대전광역시 시정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개발
연 구 기 간 2008. 01. 01. ~ 2008. 02. 28. (총 2 개월)
○ 연구의 필요성
- 정책의 성패는 정책고객인 국민 또는 시민들이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에 대하여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으며, 신뢰하고 있는가에 대한 평가결과로 판가름할 수 있음
- 정부가 추진하는 시책에 대한 인지도 및 신뢰도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수단은 “홍보”라고 볼 수 있으며,
민주화와 정보화가 진전될수록 정책홍보의 비중은 커지고 있음
- 따라서 시정홍보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시정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의 마련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음
○ 연구목적
- 대전광역시의 시정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시정홍보전략을 모색하여 제시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임
○ 주요 연구내용
- 대전광역시 시정홍보의 현황
- 대전광역시 시정홍보의 문제점
- 대전광역시 시정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