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설민 연구위원

  • 전공분야 관광경영/정책, 축제/이벤트, 여가, 소비자행동, 연구방법/통계분석
  • 최종학력 경희대학교 관광학 박사
  • 전화 042-530-3488

주요학력

2007. 3 ∼ 2010. 8 : 경희대학교 관광학 박사
2005. 3 ∼ 2007. 2 : 경희대학교 관광학 석사
1999. 3 ∼ 2005. 2 : 상지대학교 관광학부 관광학사/관광경영학사

주요경력

2013. 3 ~ 2018. 1 : 우송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초빙교수
2012. 2 ~ 2013. 2 : (주)땡처리닷컴 전략기획경영실 실장
2011. 5 ~ 2013. 1 : 경희대학교 관광학과 학술연구교수
2010. 3 ~ 2011. 6 : 상지대학교 시간강사
2009. 9 ~ 2010. 8 : 배재대학교 시간강사
2008. 2 ~ 2014. 6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광학과 튜터
2005. 7 ~ 2005. 11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위촉연구원

주요저서

(2019. 6) 축제 방문객의 플로우 경험에 대한 구조적 영향관계 분석 (관광레저연구, 제31권 제1호)
(2018. 12) 혼잡도의 역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확장된 가치-태도-행동 체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제27권 제8호)
(2018. 11) 중국인 관광객의 역사문화관광지에 대한 태도적 충성도의 구성개념 간 영향관계 및 관광객 특성 비교 (관광연구저널, 제32권 제11호)
(2018. 10) 체험마케팅의 개별적 체험과 공유적 체험을 활용한 고궁 방문객에 대한 확장된 가치-태도-행동 체계 분석 (관광연구, 제33권 제7호)
(2018. 9) 테마파크 방문객이 지각한 안전 만족도, 신뢰,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분석 (호텔관광연구, 제20권 제3호)
(2018. 4) 한옥마을에서의 총체적 체험 요소, 태도, 그리고 지지도 간 영향관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제27권 제3호)
(2018. 2) 체험경제 관점에 따른 경복궁 활용에 대한 외국인 방문객 지지도 (관광연구, 제33권 제1호)
(2018. 2) 북촌한옥마을에 대한 관광객의 기억, 각성, 만족도, 그리고 충성도 간 구조적 영향관계 분석 (호텔관광연구, 제20권 제1호)
(2018. 2) 전통적 IPA와 수정된 IPA 적용에 의한 서울의 고궁 체험요소 비교 (지역산업연구, 제41권 제1호)
(2018. 1) 고궁에 대한 중국 관광객의 감정, 가치, 태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호텔경영학연구, 제27권 제1호)
(2018. 1) 수정된 중요도-성취도 분석에 따른 테마파크의 안전서비스품질에 대한 소비자 평가 (관광레저연구, 제30권 제1호)
Top